뚜레쥬르 홈페이지, 혁신적인 우수 웹 사이트로 선정

by강동완 기자
2008.12.24 15:33:00

감성과 편의성을 두루 갖춘 뚜레쥬르 홈페이지
웹 어워드 2008 생활브랜드 부문 대상 수상

[이데일리 EFN 강동완기자] CJ푸드빌(www.foodvill.com)이 운영하는 2008년 한해 구축 및 새단장한 가장 뛰어난 웹페이지를 선정하는 ‘웹 어워드 코리아 2008’에서 생활브랜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


이번 ‘웹 어워드 코리아 2008’ 에서는 총 9개 카테고리 중 45개 분야별로 각각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이 발표되었다.
 
그 중 식음료와 프랜차이즈 분야를 망라한 생활브랜드 부문에서 뚜레쥬르가 대상을 수상했다.

웹 어워드 코리아 관계자는 “뚜레쥬르 홈페이지는 따뜻하고 감성적인 일러스트레이션 기법과 부드러운 톤&매너를 접목시켜 동화마을 이미지를 구현했을 뿐아니라, 웹 2.0. 기술을 활용해 고객 편의에 맞는 혁신적인 서비스를 선보였다”라고 선정이유를 밝혔다.



뚜레쥬르 홈페이지의 프레시 다이어리 코너에서는 나만의 베이킹 레시피, 뚜레쥬르 칭찬릴레이, 시식기, 포토 UCC 등의 메뉴를 두어 블로그 형태의 커뮤니티를 형성할 수 있도록 했다.

회원 가입한 뚜레쥬르 고객들은 웹 2.0을 기반으로 마이 페이지에서 손쉽게 자유자재로 편집 및 구성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홈페이지 이용도를 한층 끌어올렸다.

뚜레쥬르 관계자는 “뚜레쥬르는 매장에서뿐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고객들이 뚜레쥬르 관련 정보를 손쉽게 얻고, 서로의 의견을 교류할 수 있도록 웹2.0 기술을 과감하게 도입했다.”라며 “뚜레쥬르는 고객과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고객들이 원하는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