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송네오텍, 자회사 신화아이티 中에 2차전지 리드탭 공급

by안혜신 기자
2022.01.04 10:13:52

[이데일리 안혜신 기자] 한송네오텍(226440)은 2차전지 소재 전문 자회사 신화아이티가 중국 룽셍그룹 계열 중신궈안멍구리(MGL)에 2차전지용 리드탭을 공급한다고 4일 밝혔다.

신화아이티는 MGL에 하이브리드 자동차 및 전기버스용 2차전지 리드탭을 연간 납품할 계획이다. 이번 공급으로 신화아이티는 △리튬메탈배터리용 고성능 리드탭 △메타버스 AR기기용 리드탭 △전기버스용 2차전지 리드탭 등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갖추게 된다.

중국 베이징에 본사를 둔 MGL은 2000년 4월 설립돼 리튬이온배터리, 2차전지용 음극재 등을 제조· 판매하는 업계 선두기업이다. MGL은 석유화학, 자동차, 부동산, 건설, 신에너지, 물류, 벤처캐피탈, 은행, 보험 등 광범위한 산업 체인을 보유한 총자산 60조원, 매출 40조원 규모의 룽셍지주그룹의 계열사다.



한송네오텍 관계자는 “이번 공급을 계기로 전기버스용 배터리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교두보가 마련됐다”며 “앞으로 진보된 기술과 경쟁력을 갖춘 다양한 제품 개발로 2차전지 소재 시장에서 글로벌 파트너쉽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화아이티는 2차 전지 핵심소재인 리드탭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기업으로 한송네오텍이 지난 8월 2차전지 시장 진출을 위해 인수했다. 리드탭은 2차전지의 양극과 음극에 연결해 외부로 전기를 입·출력하는 전극 단자로 차세대 2차 전지로 평가받는 리튬황, 리튬메탈 등 전고체 배터리에도 사용되는 필수 소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