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쉴더스, AI CCTV 솔루션 '캡스 뷰가드 AI' 출시

by김국배 기자
2021.12.22 10:00:24

''AI 검색'' 기능 무료 제공, 고객 분석 리포트 부가 서비스

[이데일리 김국배 기자] SK쉴더스는 인공지능(AI) 영상 모니터링 솔루션 ‘캡스 뷰가드 AI’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솔루션은 다양한 AI 기능이 적용된 CCTV를 제공한다. 사람, 차량 등 객체 기반의 영상 분석이 가능하며, 화면 내 원하는 감시 구역을 직접 지정할 수 있다. 넓은 화각의 실내형 돔카메라와 실외 환경에 최적화된 뷸렛 카메라 2종으로 풀(Full) HD 화질의 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사진=SK쉴더스)


AI 검색 서비스도 무료로 제공된다. 이용자는 전용 앱과 웹페이지에서 사람·차량, 영역 지정, 침입·방문 등을 기준으로 빠르고 정확하게 원하는 영상을 찾을 수 있다. 시간 역순으로 돌려봐야 했던 기존 영상 모니터링 서비스의 불편을 개선한 것이다.



또 다른 특징은 빅데이터 기반 마케팅 분석 기능이다. CCTV 화면 내 고객 동선을 설정하면, AI CCTV가 방문 고객 데이터를 수집해 방문자 수·성별·연령대에 다른 일일 방문자 통계 리포트를 제공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운영자가 방문 고객 유형을 분석하며, 추가 매출 기회를 창출할 수 있다.

SK쉴더스는 안전 구역 지정이 필요한 학교, 외부인 침입에 민감한 아파트 단지, 고객 분석으로 추가 매출 기회를 얻으려는 리테일 매장 등에서 캡스 뷰가드 AI가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진효 SK쉴더스 대표는 “지금까지 영상 모니터링 솔루션이 고객 자산을 안전하게 지키는데 집중했다면, 캡스 뷰가드AI 솔루션은 고객의 수익 창출에 직결되는 비즈니스 동반자로 그 영역을 확장시켰다”라며 “앞으로도 ‘AI 퍼스트’를 핵심 전략으로 다양한 제품에 AI 기술을 적극 적용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