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인터넷으로 고객 맞춤 서비스

by양효석 기자
2003.02.06 11:31:15

e-CRM기반 인터넷 홈페이지 구축

[edaily 양효석기자] 신한지주(55550) 자회사인 신한은행은 오는 9일부터 은행 홈페이지를 완전 개편, 고객 맞춤서비스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단순히 디자인만을 변경하는 것이 아니라 서비스의 내용과 수준의 향상을 통해 "고객과의 1대1 마케팅 기반을 마련했다는데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신한은행은 개별고객의 접속 선호도와 개인정보를 통합·분석해 고객성향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회원제"를 도입할 계획이다. 즉 회원이 접속해 로그온을 하면 개개인의 특성에 맞는 추천 상품과 재테크정보가 제공되며, 고객의 클릭형태가 분석되어 자주 찾는 메뉴가 자동으로 변화된다. 또 SLO(Single Log On)시스템을 활용해 은행, 카드, 복권, 머니메일 등 모든 사이트를 한번의 로그온으로 사용 할 수 있도록 해 각종 정보로의 접근을 쉽게 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은행의 인터넷서비스는 인터넷금융서비스 전문 평가기관인 스톡피아로부터 7분기 연속 1위에 선정이 되는 등 이미 그 우수성을 인정 받았다"며 "이에 멈추지 않고 보다 나은 서비스를 위해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완벽한 e-CRM을 구축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