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패션부문, ‘코텔로’ 가을시즌 컬렉션 출시
by김정유 기자
2024.08.20 09:45:12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삼성물산(028260) 패션부문은 니트 기반 데일리웨어 브랜드 ‘코텔로’가 2024년 가을시즌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코텔로는 고품질의 원사로 제작한 니트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며 올 상반기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20% 이상 신장했다.
올 가을에는 은은한 광택감과 부드러운 촉감이 특징인 울 100% 소재의 ‘빅토리아’, 코튼 100% 소재로 청량감이 느껴지는 ‘캔디’ 등 대표 소재로 제작한 니트 상품을 다채롭게 구성했다.
얇은 두께감으로 간절기에 입기 좋은 카디건·반소매 풀오버 세트, 볼륨감 있는 실루엣으로 캐주얼한 감성을 살린 니트 카디건과 세트로 연출할 수 있는 니트 팬츠 등이 대표 상품이다.
지난해 가을겨울 시즌에 사랑 받았던 빅토리아 스트라이프 풀오버는 애쉬·퍼플, 네이비·레드 등 다양한 색상 조합으로 새롭게 출시됐다.
코텔로는 베이지 색상으로 어떤 아이템과도 어울리는 스웨이드 재킷, 경쾌한 기장감에 소매와 단추 부분은 레드 색상으로 포인트를 더한 후드 볼륨 점퍼, 어깨끈을 리본으로 묶어 길이를 조절할 수 있는 화사한 핑크 색상의 니트 가방을 내놨다.
이연진 코텔로 그룹장은 “편안하고 서정적인 감성을 니트에 담아 자신만의 하루를 온전히 만끽하자는 의미에서 이번 컬렉션을 마련했다”며 “이번 가을은 동일한 소재와 컬러로 디자인된 카디건, 풀오버, 팬츠 등을 매치해 편안하면서도 감각적인 니트 셋업룩을 연출해 보길 추천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