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 이마트와 유기농 순면커버 생리대 확장 나서
by함지현 기자
2022.05.30 09:56:08
좋은느낌 유기농순면커버 내추럴코어 PNB 생리대 선봬
이마트 공급…협업 통해 프리미엄 신제품 출시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 유한킴벌리는 이마트와 생리대 브랜드 좋은느낌과 간 협업을 통해 ‘좋은느낌 유기농순면커버 내추럴코어 에어리’ 신제품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유한킴벌리에 따르면 신제품은 기획 단계에서의 이마트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개발했다. 2020년 좋은느낌에서 진행한 여성 위생용품 사용행동 및 태도(U&A) 조사에서 제품 선택 시, 소비자들이 가장 고려하는 속성이 ‘여성 건강에 유해하지 않은 성분’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후 이마트 소비자 2642명을 대상으로 공동설문조사를 실시하고 기존 유기농·친자연 생리대 제품에서 ‘통기성’과 ‘흡수력’의 향상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도출했다.
이를 바탕으로 기존 유기농 생리대 1위 제품인 ‘좋은느낌 유기농순면커버’에 통기성 방수막을 적용하여 기존 제품 대비 4배 이상 강화된 통기성을 실현, 답답함을 줄이고 피부에 편한 생리대를 출시했다.
‘좋은느낌 유기농순면커버 내추럴코어’ 제품은 3년 이상 농약과 화학비료를 사용하지 않은 토양에서 자란 목화만을 사용한 100% 유기농 순면커버를 적용하고, 100% 천연소재 흡수체 내추럴코어로 안심감을 높였다. 에어핏쿠션이 몸의 곡선에 따라 부드럽게 밀착되어 빠른 흡수와 편한 착용감까지 제공한다.
일반 부직포 생리대 대비 플라스틱 사용량을 10% 줄이고, 식물유래성분 함유 포장재를 사용하는 등 기후변화 및 지구온난화에 미치는 영향도 함께 저감하고자 노력했다.
신제품은 이마트의 새로운 상품 전략인 PNB(Private National Brand)로 출시한다. 이마트 및 이마트몰에서 구매 가능하다. 신제품은 유한킴벌리 충주공장에서 생산되며, 출시를 기념해 6월 2일부터 2주간 이마트와 이마트몰을 통해 다양한 출시기념 행사를 열 예정이다.
유한킴벌리 좋은느낌 담당자는 “고객이 원하는 통찰을 바탕으로 신제품을 출시할 수 있었다”며 “향후에도 고객의 니즈를 읽고 이를 제품으로 실현시키는 유한킴벌리 연구개발 및 마케팅 역량을 바탕으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