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속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라"

by류의성 기자
2011.04.26 10:28:32

삼성 커뮤니케이션 커미티 개최

[이데일리 류의성 기자] "A사 건전지 광고에는 특정 동물이 나옵니다. 이 광고를 기억하는 소비자들의 30%는 건전지 구입할 때 B사 제품을 사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왜 그럴까요."

지난 25일 삼성전자(005930) 서초사옥에서는 SCC(삼성 커뮤니케이션 커미티) 행사가 열렸다. 삼성 계열사 커뮤니케이션과 브랜드를 담당하는 직원 80여명이 참석했다.

특별 강연으로 서강대 전성률 교수가 광고와 브랜드의 연결 고리를 강화하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전 교수는 실제 건전지 광고를 예로 들며, 구체적으로 광고와 브랜드 링크를 강화하는 방법론에 대해 설명했다.



삼성 관계자는 "광고를 기억해도 정작 브랜드를 기억하지 않는 소비자들이 많다"며 "브랜드를 각인시킬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심리학 박사 겸 영화평론가인 심영섭 교수는 영화 속 스토리를 주제로 스토리텔링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방법에 대해 강의했다.

이날 SCC 행사에선 삼성 계열사 간의 원활한 소통을 위한 다양한 방안들에 대해 토론도 이뤄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