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이니시스, 30일 오전 중 티메프 환불창구 연다

by최정희 기자
2024.07.30 10:32:09

헥토파이낸셜은 어제부터 오픈
KICC도 조만간 환불 오픈 예정

출처: KG이니시스
[이데일리 최정희 기자] KG이니시스(035600)는 30일 오전 중 티몬·위메프 환불창구를 오픈할 예정이다.

KG이니시스 관계자는 이날 “어제 티몬·위메프에서 카드 결제를 한 내역에 대해 결제 취소 및 환불 시스템을 구축하고 오늘(30일) 시범 테스트를 거쳐 오전 중 오픈할 것”이라고 밝혔다.

금융감독원은 전일(29일) 티몬·위메프 카드 결제 관련 11개 간편결제·PG사는 카드사로부터 접수된 결제 취소 및 환불 신청에 대해 처리하거나 처리할 방침이라고 발표했다.



금감원이 29일 오후 2시 발표 당시 KG이니시스, 한국정보통신, 헥토파이낸셜 등 3곳만 환불 절차가 진행되지 않았으나 이들도 환불 절차를 개시키로 한 것이다. 헥토파이낸셜은 금감원 발표 이후 29일 기준으로 환불 절차를 개시했다.

한국정보통신도 조만간 홈페이지 등을 통해 카드 결제 취소 요청을 접수, 안내할 방침이다.

한편 전일 오후 4시 금감원은 PG업계와 간담회를 열고 업계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금감원 관계자는 “PG업계 또한 손실을 떠안아 부실 위험이 노출되면 문제가 되니까 그런 부분들을 염두에 두고 자리를 마련한 것”이라며 “아직 피해 규모가 확정되지 않았는데 부실 위험 확대 여지가 있는지를 살펴보는 자리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