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퀴진 선보이는 ‘사색연희’, 오는 30일 연희동에 오픈

by이윤정 기자
2022.10.12 09:55:00

(사진=사색연희 제공)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프리미엄 타이퀴진을 선보이는 ‘사색연희(사色연희)’가 오는 10월 30일 서울 서대문구 연희동에 오픈한다.

사색연희는 연희동의 고즈넉한 주택을 감각적인 인테리어로 개조한 프리미엄 타이 음식점이다. 대지 120평, 실내면적 60평 규모의 단독주택을 개조해 정감 있고 여유로운 매장 분위기를 연출했다. 매장을 둘러싼 초록의 나무와 잘 가꾸어 놓은 정원, 통창으로 쏟아지는 따스한 햇볕은 ‘사색연희’라는 이름에 걸맞게 사색의 기회와 해방감을 선사한다.

복합문화공간을 지향하는 사색연희의 매장 곳곳에는 고객의 니즈를 충족할 특별한 공간이 마련돼 있다. 모닥불을 바라보며 사색하기 좋은 ‘불멍존’부터 친환경 수경재배로 신선한 채소를 직접 재배하는 ‘플랜트존’, 10인 이상이 이용할 수 있는 ‘대관존’, 반려동물과 동반 입장이 가능한 외부 ‘펫존’ 등이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각 공간에는 유명 작가의 갤러리와 인사이트를 얻기 충분한 오브제 및 하이엔드 가구 등을 배치해 새로운 차원의 다이닝을 선보일 예정이다. 프리미엄 타이퀴진 사색연희에서는 전문 쉐프가 재해석한 이국적인 타이 메뉴를 맛볼 수 있다.



대표 메뉴로는 윤잇팜(yunit farm)의 스마트 재배기에서 기르는 친환경 신선 작물로 만든 ‘포레스트 샐러드’, 태국 고추와 칠리소스로 양념한 닭고기를 그릴에 구워낸 ‘태국 칠리 치킨’, 태국식 항정살 구이인 ‘커무양’, 소프트 쉘 크랩 튀김과 풍미 가득한 코코넛 밀크로 맛을 낸 ‘뿌팟퐁커리’ 등이 있다.

태국 전통 간식인 고소한 로띠와 계절 과일, 코코넛 아이스크림이 어우러진 ‘로띠 팬케익’은 쉐프가 추천하는 메뉴다. 커피, 주스, 스무디, 무알콜 칵테일 등 식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음료 라인업도 갖췄다.

사색연희 관계자는 “전문 쉐프의 레시피로 선보이는 태국 현지의 맛과 트렌디한 감성, 예술적 영감이 가득한 사색연희에서 이국적이고 새로운 경험을 만끽할 수 있을 것”이라며 “윤잇팜(yunit farm)의 스마트 재배기에서 기르는 친환경 신선 작물을 메뉴에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등 소비자가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건강한 외식산업 조성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사색연희는 10월 그랜드 오픈을 기념하며 방문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오픈 프로모션은 사색연희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