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구 해모로 스퀘어이스트’ 5월말 모델하우스 오픈

by강신우 기자
2020.05.07 09:13:18

[이데일리 강신우 기자] 한진중공업은 이달 말 대구 신암뉴타운 인근에 동자 02지구를 재개발하는 ‘동대구 해모로 스퀘어 이스트’ 모델하우스를 열고 분양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지하 3층, 지상 9~15층 총 15개 동으로 건립될 예정이며 총 935가구 중 705가구를 일반 분양한다. 평형대는 59㎡, 75㎡, 84㎡ 등으로 수요가 높은 중소형 위주의 구성을 갖추고 있다. 준공 및 입주는 2023년 1월 예정이다.

동대구 해모로스퀘어이스트 투시도.(사진=한진중공업)
동대구 해모로 스퀘어 이스트는 대구 분양시장의 핫플레이스 ‘동대구권’인 신암뉴타운 인근에 있어 완벽한 교통 인프라를 확보하고 있다. 1km 이내에 대구 도시철도 1호선 동구청역, KTX 동대구역 복합환승센터와 대구공항 등이 모두 위치해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한데다 동북로가 인접해있어 시내외로 이동이 용이하다.

동대구 해모로 스퀘어 이스트에서는 입주민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해 친환경 공기관리 시스템을 새롭게 선보인다. 해모로의 자체적인 단지내 미세먼지 통합관리 시스템인 ‘H-CATS’는 단지공용, 단지조경, 커뮤니티시설, 지하주차장, 세대공용, 세대내부 등 총 6개 존으로 구분해 각 공간의 특성에 맞게 체계적으로 미세먼지를 정화하는 진화된 미세먼지 케어 시스템이다.



이외에도 음성인식 AI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한 ‘해모로 스마트홈 시스템’을 통하여 생활패턴에 따라 다양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손쉽게 제어할 수 있으며 아이들의 안전한 승하차를 위한 스쿨스테이션, 첨단 무인 경비시스템과 차량 통제시스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까지 세심한 부분도 놓치지 않았다.

대구 신암동은 청약 비규제 지역으로 청약 자격, 전매 제한 및 중도금 대출 등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롭다는 장점을 갖추고 있어 높은 투자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주택 유무와 관계없이 청약통장 가입 후 6개월 이상 일정 예치금만 충족하면 청약 1순위 자격이 주어진다. 정당계약일로부터 6개월 뒤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한진중공업 관계자는 “한진중공업은 최근 수년간 서울, 부산, 제주 등 전국 각지에서 초기 분양율 100%를 계속 유지해왔다”며 “그만큼 해모로 브랜드의 위상도 높아졌고 동대구 해모로 스퀘어 이스트가 높은 투자가치를 가지고 있어 최근 대구의 청약 열풍 속에서 지역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