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도 50대도…한국인 최애 쇼핑앱은 ‘쿠팡’

by노재웅 기자
2021.07.21 09:54:27

와이즈앱 ‘세대별 쇼핑앱’ 조사 발표
전 세대 공통 1위 쇼핑앱은 쿠팡
10·20대는 에이블리, 지그재그 선호
30~50대는 11번가 이용자 많아

와이즈앱 제공
[이데일리 노재웅 기자]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은 ‘세대별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쇼핑 앱’ 조사 결과, 6월 한 달간 2246만명이 사용한 쿠팡이 1위로 집계됐다고 21일 밝혔다.

그 뒤는 11번가 750만명, G마켓 576만명, 오늘의집 494만명, 에이블리 463만명, 위메프 411만명 티몬 407만명, GS SHOP 386만명, 지그재그 366만명, 옥션 326만명 순이었다.

세대별로 많은 사람이 사용한 쇼핑 앱은 차이를 보였다.

10대는 쿠팡, 에이블리, 지그재그, 브랜디, 무신사, 11번가 순으로 사용자가 많았다. 20대는 쿠팡, 지그재그, 에이블리, 무신사, 브랜디, 아이디어스 순으로 집계됐다.



30대는 쿠팡, 11번가, G마켓, 티몬, 위메프, 오늘의집 순으로 나타났고, 40대는 쿠팡, 11번가, G마켓, 오늘의집, 위메프, 티몬 순으로 사용자가 많았다.

50대 이상은 쿠팡, 11번가, 홈앤쇼핑, GS SHOP, G마켓, 오늘의집 순이었다.

이번 조사는 한국인 만 10세 이상의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조사로 실시됐다. 구글 플레이, 앱스토어의 쇼핑 앱을 대상으로 2021년 6월 한 달 동안의 개별 쇼핑앱을 1번 이상 사용한 사람의 수를 추정했으며, 중고거래 앱, 배달 앱, 네이버, 카카오톡 등은 조사대상에서 제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