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14~25일 연극축제 지원사업 공모

by정태선 기자
2016.03.13 14:42:41

[이데일리 정태선 기자] 서울시는 연극의 대중화와 연극인들의 창작역량 제고를 위해 ‘연극축제지원사업’을 운영할 단체를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대한민국연극제 참가 지원사업을 운영할 단체와 해외극단 교류 지원, 서울시민연극제 두 사업을 함께 운영할 단체이다.

해외극단 교류 지원사업은 해외 우수극단 2~3개 단체를 초청해 공연과 세미나 등을 개최하고, 서울시민에게는 해외 우수 연극작품을 만나볼 기회를, 연극인들에게는 해외 연극인들과 교류할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대한민국연극제 참가 지원사업은 ‘2016 대한민국연극제’에 서울지역 예선전 및 대표로 참가할 작품의 연습과 시범공연 등의 준비과정을 돕기 위한 사업이다. 연극의 대중화를 도모하고자 지난해부터 서울시가 지원해온 서울시민연극제는 아마추어 극단이 작품을 만들어 발표할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지원사업에 공모하려면 서울시에 주사무소를 두고 최근 5년 간 공공기관의 연극 관련 사업 수행 경험이 있는 문화예술 관련 비영리법인이나 단체이어야 한다. 참가하고자 하는 단체는 14일부터 25일까지 서울시청 서소문청사 문화예술과에 방문해 신청서와 증빙자료를 제출하면 된다.

운영단체는 관련 기관의 추천 후 추첨을 통해 선발된 심사위원들의 심사를 거쳐 3월 말 선정된다. 문의는 서울시 홈페이지(www.seoul.go.kr), 서울시 문화예술과(☎ 2133-25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