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투유 인기, 청약통장 소유자는 편리하게 주택신청

by정재호 기자
2014.03.13 10:42:04

[이데일리 e뉴스 정재호 기자] 신규 주택 청약을 신청할 수 있는 ‘아파트 투유’ 사이트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아파트 투유 서비스는 주택청약 전산관리지정기관으로 지정된 금융결제원이 운영한다.

아파트투유는 아파트, 도시형생활주택, 오피스텔 등 신규 주택에 대한 청약을 신청할 수 있는 사이트이다.

아파트투유 홈페이지에서는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로그인 화면에서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면 자신의 청약통장 정보가 뜨기 때문에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마우스 클릭 몇 번만으로 각 가정에서 인터넷을 통한 아파트 청약이 가능하도록 꾸몄다는 점에서 편리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아파트 등 신규 주택 청약을 신청할 수 있는 ‘아파트 투유’ 사이트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주택청약종합저축, 청약저축, 청약예금, 청약부금 등 청약통장에 가입한 사람이라면 신청 자격이 주어진다.

아파트투유 홈페이지에 접속해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누르면 신상정보와 청약통장개설은행, 청약통장 개설일, 납입금 등의 모든 정보가 나온다.

아파트투유는 주택청약접수 뿐만 아니라 이들을 대상으로 당첨자 선정과 재건축조합 등의 동·호수 추첨, 입주자저축 계좌관리 등의 주택청약 관련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아울러 분양정보, 청약경쟁률, 청약가점 계산 등 청약신청에 대한 정보와 주택청약 상품정보, 주택청약 용어설명 등 주택청약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