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D)리더스 클럽 `3무 3유` 外

by신욱 기자
2010.04.13 11:31:28

[이데일리TV 신욱 기자] 앵커: 한 주 동안 새로 나온 서적과 출판계 소식 알아보는 리더스 클럽 시간입니다. 영풍문고의 북마스터 박승환 팀장 자리했습니다.
 
 

<질문> 최근 대리운전 업계를 평정한 업체 사장이 책을 냈군요?


<답변> 네, 대리운전 업계의 독보적 1위 업체, ‘앞뒤가 똑같은 전화번호’ 1577-1577(코리아 드라이브) 김동근 사장은 무일푼이었고 이렇다 할 배경이나 인맥이 전혀 없었습니다. 주변의 보통 사람들보다 훨씬 더 가진 게 없었던 그가 지금은 남부럽지 않은 매출에 나날이 브랜드 가치를 높여가며 승승장구하는 업체 1577-1577의 사장이 되었습니다. 과연 어떻게, 무슨 전략으로, 수많은 업체가 난립해 있는 대리운전 업계에서 그토록 독보적인 성공을 거둘 수 있었을까에 대해 이야기하는 책입니다.
 
 김동근 사장은 그야말로 무에서 유를 일궈낸 인물로, 오늘날의 자리에 오르기까지 사실상 너무나도 많은 산을 넘어야 했습니다. 오로지 열정과 끈기, 용기로 무한도전을 감행했기에 이 모든 일이 가능했던 것입니다. 삶의 의욕이나 희망을 잃어버린 이 시대 많은 사람들에게 이 책은 다시 한 번 일어설 용기를 불어넣어줄 것입니다.

<질문> 성공 비법이 궁금한데요. 저자는 어떻게 대리운전업계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할 수 있었나요?

<답변> 김동근 사장이 대리운전을 시작할 당시, 사업 기반이라곤 달랑 `다마스` 한 대와 그 차에 매달아 놓을 현수막뿐이었습니다. 게다가 빚더미 위에 올라 생활고에 시달리고 있었습니다. 그는 시장의 초기 진입자도 아니었습니다. 이미 여러 메이저급 업체들이 시장에 포진해 있었을 뿐만 아니라 하루가 멀다 하고 새로운 업체들이 속속 생겨나곤 했습니다. 이런 그가 믿을 거라곤 그 자신밖에 없었고, 무대뽀, 헝그리 정신에 기댈 수밖에 다른 방도가 없었습니다. 그는 우선 분당지역을 주력시장으로 삼았습니다. 인력도 자금력도 턱없이 부족한 그가 할 수 있었던 것은 새벽부터 출근시간이 끝날 때까지 내곡터널 앞에 현수막을 두른 다마스를 세워두고 ‘제발 여기 좀 봐달라’고 마음으로 호소하는 일뿐이었습니다.

<질문> 하필 내곡 터널에서 자리를 잡았을까요?

<답변> 그가 홍보지점을 내곡터널로 잡은 데는 다 이유가 있었습니다. 평소 여러 지역을 관찰한 결과 분당에서 서울로 출근하는 사람들이 주로 경유하는 지점이었고 평소 출근길 정체가 극심한 장소였기 때문입니다. 김동근 사장은 그곳에서 1년 동안 하루도 빠짐없이 다마스를 세워놓고 정성과 노력을 기울인 홍보활동을 벌였습니다. 덕분에 혼자서는 감당하지 못할 정도로 콜수가 늘어나 사업을 확장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의 성공이야기. 희망과 용기를 줄 수 있는 책입니다.

<질문> 대리운전회사 사장의 입지전적 성공 이야기를 담은 책이었고요. 다음 책 알아보죠. 최근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아이폰과 아이패드에 관한 책이군요?




<답변> 세계를 놀라게 한 아이폰이 한국에도 상륙했습니다. 단순한 하드웨어만이 아닌, 수많은 애플리케이션을 소프트웨어로 거느린 거대한 괴물이 온 것입니다. 한국의 사용자들은 일시에 마법에서 풀려났습니다. 그동안 우리를 컴퓨터 앞에 족쇄 채우듯 앉게 만들었던 무선 인터넷의 장벽은 일순간에 깨져 버렸습니다.

 그뿐만이 아닙니다. 아이패드의 출시는 전 세계의 얼리어답터들을 들썩이게 하고 있습니다. 스티브 잡스는 이미 시연을 통해서 아이패드 속의 도서관을 현란하게 펼쳐 보였습니다. 그러나 아이패드를 단순한 e-Book 단말기로 보아서는 안 됩니다. 부팅 시간이 필요 없는 태블릿 PC이자, GPS 기능을 추가할 경우 이용자의 현 위치를 기반으로 한 모바일 광고 플랫폼이 될 수도 있습니다. 애플의 전략은 거기에서 그치는 게 아닙니다.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기반으로 아이TV로까지 가려 하고 있습니다.

<질문> 그럼 책에서는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통해 어떤 점을 말하고 있나요?

<답변> 저자는 이 책을 통해 미래의 광고 시장은 어떻게 변화할 것이며, 모바일 혁명의 시대를 맞아 세상은 어떻게 변화할 것인지 예측해 보고자 했습니다. 지금 이 시간은 30년 후 우리가 필연적으로 마주치게 될 새로운 디지털 시대의 시작이며, 우리의 라이프스타일 속에 지금까지와는 다른 디지털 코드가 새겨지는 중요한 순간이라는 것입니다.
 
 이 책은 모바일 시대가 몰고 올 미래 변화의 가치에 대해서 잘 모르는 일반인들을 위해서 재미있게 쓰여졌습니다. 이 책을 읽고 독자들은 현재의 상황은 물론 앞으로 다가올 미래를 눈앞에 그리듯이 보게 될 것입니다. 이 책은 디지털 금광, 모바일 금광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질문> 마지막 책 알아보죠. 창의적인 사고법, 마인드맵과 관련한 책이군요?


<답변> 21세기 최고의 창의적 사고법인 마인드맵을 가장 충실하게 설명한 기본 개념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맥가이버 칼’이라 불리는 마인드맵ⓡ은 이미 전 세계 교육계와 비즈니스계를 매료시키고 10억 명이 넘는 사람들이 현재 사용하고 있는 혁신적인 노트 필기법입니다.

 1995년 《마인드맵ⓡ 북》의 첫 출간 이래로 믿을 수 없는 놀라운 발전이 ‘마인드맵’ 세계에서 일어났습니다. 말 그대로 혁명적인 인기를 끌었는데요. 세계적인 ‘두뇌 관련 학술지’에서 마인드맵을 앞 다투어 다루고 있고, 세계 유수의 기업과 교육기관은 마인드맵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또한 빌 게이츠, 마하티르 모하마드 전前 말레이시아 총리, 비센테 폭스 전前 멕시코 대통령, 앨 고어 전前 미국 부통령 등 세상을 이끌어가는 많은 인물들이 현재 마인드맵을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참신한 공부비법으로 전국 수험생들의 관심을 끌었던 드라마 <공부의 신>에도 ‘마인드맵’이 ‘메모리트리’로 소개되었습니다.

<질문> 책 내용을 좀더 알아볼까요?

<답변> 네, 이 책은 《The Mind Mapⓡ Book》(토니 부잔과 배리 부잔의 밀리언 셀러)의 풀컬러 삽화 한정판으로 최고의 바이오 컴퓨터인 인간 두뇌의 기본적인 작동 원리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또한 여러분의 두뇌 능력을 극대화하고, 의욕을 북돋우는 다양한 실습 사례와 함께 영감을 불러일으키는 사진들과 마인드맵 기법을 담고 있는 오리지널 마인드맵ⓡ 작품들을 풍부하고 다양하게 싣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