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 '뽀로로 참치' 나온다

by이윤화 기자
2018.11.12 08:52:55

참치와 '뽀로로' 콜래보레이션 선봬
어린이 성장 발달 위한 맞춤형 참치

동원F&B의 동원참치와 어린이 만화 캐릭터 뽀로로의 협업 제품. (사진=동원F&B)
[이데일리 이윤화 기자] 동원F&B가 참치캔 ‘동원참치’와 국가대표 애니메이션 캐릭터 ‘뽀로로’와 콜래보레이션을 통해 어린이 맞춤형 참치캔 ‘동원 뽀로로 참치’를 12일 출시했다.

뽀로로는 지난 2013년부터 방영된 국산 애니메이션 ‘뽀롱뽀롱 뽀로로’의 주인공 캐릭터로, 영유아 자녀와 부모들 사이에서 ‘뽀통령’이라고 불릴 정도로 인기 있다. 최근에는 국내를 넘어 글로벌 인기 캐릭터로 자리 잡고 있다. 뽀로로 애니메이션은 국내 애니메이션 사상 최다 기록인 세계 130개국에 판매됐다.

동원 뽀로로 참치는 아이들의 성장과 두뇌발달을 위해 어린이 맞춤형으로 개발된 참치캔이다. 참치캔은 지난 2014년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어린이들의 성장 발달을 위해 꾸준한 섭취를 권장하는 건강권고안을 발표할 정도로 영양이 풍부한 식품이다.

동원 뽀로로 참치는 오메가-3 지방산의 일종인 데하이드로아세트산(DHA) 성분을 더욱 강화해 아이들의 두뇌 성장과 지능 발달에 좋다.



또 아이들이 쉽게 먹을 수 있도록 일반 참치캔에 비해 살코기를 잘게 만들어 밥에 부드럽게 비벼 먹거나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동원F&B는 뽀로로와 콜라보를 기념해 ‘뽀로로파크’에서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참치 요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뽀로로파크는 어린이를 위한 놀이 및 각종 체험 시설이 마련돼 있으며, 다양한 문화 예술 공연이 펼쳐지는 온 가족을 위한 테마파크다.

동원F&B 관계자는 “동원참치는 최근 다양한 캐릭터 마케팅을 통해 참치가 가진 다양한 가치를 소비자들에게 친근하게 알리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내 참치캔 시장의 저변 확대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