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K5' 슬로우TV 영상. 3일 만에 30만뷰 돌파

by김보경 기자
2015.07.10 10:32:21

신형 K5 슬로우TV 영상 스틸컷. 기아차 제공.
[이데일리 김보경 기자] 기아자동차(000270)가 최근 공개한 신형 K5의 슬로우TV 영상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기아차는 지난 7일 유튜브에 신형 K5 슬로우TV 영상(https://www.youtube.com/watch?v=yXNk2ptQrIk)을 공개한지 3일 만에 조회수 30만뷰를 기록하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신형 K5 슬로우TV 영상은 한적한 곳에 주차된 신형 K5의 2가지 모델인 ‘K5 MX(MODERN EXTREME)’ 와 ‘K5 SX(SPORTY EXTREME)’의 외관을 30분에 걸쳐 아주 천천히 보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화려한 조명이나 영상 효과 없이 신형 K5의 전면부터 후면까지 외관을 있는 그대로 편안히 자세하게 살펴볼 수 있도록 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슬로우TV는 지나친 경쟁과 자극적인 소재에서 탈피해 세상을 천천히 보여주자는 의도로 지난 2009년 노르웨이에서 시작됐으며, 이번 신형 K5 영상도 슬로우TV의 의미를 잘 구현, 광고 홍수에 지친 고객들의 피로도 완화에 도움을 주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기아차 관계자는 “고객들에게 신형 K5의 외관을 꾸밈없이 꼼꼼하게 볼 수 있는 기회를 드리고 싶었다”며 “이번 영상을 통해 30분 동안 천천히 신형 K5의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