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클릭)봄날씨가 왜 이래?

by피용익 기자
2007.03.29 11:22:50

[이데일리 피용익기자] 29일 오전 주요 포털사이트의 뉴스 실시간 검색어에는 날씨 관련 검색어가 상위에 올랐다. 변덕이 죽끓듯 하는 날씨를 알아보기 위해 날씨, 주말날씨, 일기예보, 기상청 등의 단어가 많이 검색됐다.

전일 우박이 내린 데 이어 이날도 오후 늦게나 밤부터 전국적으로 천둥번개와 돌풍을 동반한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그러나 주말인 30일에는 날씨가 갤 것이란 소식이다.

이날 취임식을 가진 박해춘 신임 우리은행장도 실시간 뉴스 검색어 상위에 올랐다. 박 행장은 취임사에서 "카드부문을 비롯해 비이자 수익부문을 강화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관련기사 ☞박해춘 우리은행장 "카드부문 최고 만들겠다"(상보)



벤 버냉키 미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 의장도 오랜만에 이름을 올렸다. 버냉키 의장은 전일 의회 증언에서 금리인하 필요성을 부인, 시장에 확산된 금리인하 기대감에 찬물을 끼얹었다. 이에 따른 국내 증시 영향도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관련기사 ☞버냉키 "모기지 불안 확산 안될 것..근원 인플레 높다"

막바지로 치닫고 있는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관련 뉴스를 검색하는 네티즌들도 많았다. 협상 시한이 이틀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양국 대통령이 협상전면에 나서면서 긴장감이 고조되고 있다. 노무현 대통령은 핵심쟁점 사항에 대한 최종 결정을 자신이 직접 내리겠다고 강조했고, 조지 W 부시 미국 대통령은 쇠고기 시장의 전면 개방을 촉구하고 나섰다. 관련기사 ☞盧대통령, 내달 1일 FTA대국민담화 발표(종합)

철도공사가 용산국제업무지구 조성 사업을 전면 재검토하겠다고 공식적으로 밝히면서 용산 관련 뉴스도 많이 검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