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문주용 기자
2002.04.09 12:33:27
[edaily 문주용기자] IT 전문 종합 포털업체인 잇이즈콤(www.itwarehouse.co.kr 대표 천명규)가 현대종합상사와 국내 IT기업의 해외진출을 돕는다.
국내 IT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정보제공, 컨설팅, 마케팅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는 잇이즈콤㈜과 현대종합상사는 9일 협약서를 체결, 국내 IT 제품의 해외 마케팅에 나서기로 했다고 밝혔다. 특히 잇이즈콤이 4월중에 오픈할 "it is sales"라는 신개념 온라인 유통채널을 통해 국내외 마케팅 부문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잇이즈콤은 보유 중인 기업정보 및 향후 추가되는 기업정보를 활용해 해외진출 가능성이 있는 기업을 선정해 현대종합상사에 연결시킬 뿐만 아니라 국내 시장에 대한 홍보 및 마케팅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필요할 경우 이와 관련된 시장조사 등에도 나설 예정이다.
현대종합상사는 잇이즈콤에서 선정 및 추천한 기업들에 대한 해외진출 가능성 및 경쟁력 평가, 타당성 조사를 통해 해외진출 지원 및 마케팅 지원을 맡게 되며 국내 진출을 원하는 해외기업을 발굴해 잇이즈콤에게 연결시켜 주는 역할을 하게 된다.
양사는 이번 국내 IT기업 해외진출에 있어서 상호 공식 파트너로서 이와 관련된 업무 및 사안에 대해 우선적인 권리 및 의무를 갖고 사업의 성공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