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져헌터, 스타이엔엠과 MOU..뉴미디어 협력 강화

by김유성 기자
2016.04.12 10:06:40

[이데일리 김유성 기자] MCN 전문기업 트레져헌터는 소셜미디어 콘텐츠 전문 제작사 스타이엔엠과 MCN·뉴미디어 콘텐츠 역량 강화를 위한 전략적 투자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트레져헌터는 이번 투자협약을 통해 전략적 파트너로서 ㈜스타이엔엠 소속 크리에이터들의 디지털 콘텐츠 자체 제작 역량을 강화하고 성장 커리큘럼을 제공하는 등 크리에이터 육성을 지원한다. 이를 위해 양 사는 창작 공간과 인력, 플랫폼 등 인프라를 상호 활용키로 했다.



양 사는 소속 크리에이터 간 협업을 통해 새로운 포맷의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콘텐츠 공동기획에도 나선다. 뷰티, 토크 등 각 분야 콜라보 영상과 웹 드라마 등 독창적인 콘텐츠를 선보이고 이를 기반으로 크리에이터와 보유 채널의 인지도와 콘텐츠 전문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양 사는 SNS와 뉴미디어 플랫폼에 대한 노하우를 기반으로 신규 수익모델을 개발하는 등 공동 마케팅 활동도 펼칠 예정이다.

트레져헌터 송재룡 대표는 “이번 투자협약 체결을 통해 상호 간 MCN과 SNS에 대한 노하우를 전수하고 이를 기반으로 뉴미디어 분야에서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트레져헌터는 향후 스타이엔엠과 같은 파트너사들과 함께 글로벌 사업 공동 추진 등의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