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김상윤 기자
2015.09.17 09:54:11
원하는 항공권 구매나 좌석 승급 어려워
박병석 의원 "항공사 불공정 약관 개선해야"
[세종=이데일리 김상윤 기자] 항공마일리지 이용과 관련해 소비자원에 접수된 구제 청구가 작년보다 60%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박병석 의원이 17일 한국소비자원으로부터 받은 조사 결과에 따르면, 올 1월부터 7월까지 소비자원에 접수된 항공운송 구제청구는 총 448건으로 전년 동기대비 60%나 급증했다.
항공 운송 구제청구는 올해 한국소비자원의 피해구제 품목 순위 5위에 해당된다. 작년에는 7위에 해당될 정도로 매년 늘어나는 추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