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이학선 기자
2012.03.02 13:25:48
신세계百, 모피판매 117% 증가
막바지 추위로 겨울상품 판매호조
[이데일리 이학선 기자] 지난달 막바지 추위 여파로 겨울상품이 큰 인기를 끌었다.
신세계(004170)백화점은 2일 마지막 겨울 강추위로 모피, 아웃도어 등 겨울상품 판매호조 등에 힘입어 지난달 매출이 전년동월대비 9.3% 증가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영하 10도를 오르내리는 추위 덕에 모피 판매는 117% 급증했다. 아웃도어도 다운재킷 위주로 판매가 늘면서 매출 신장율이 32.9%를 기록했다.
남성패션 상품도 잘 팔렸다. 특히 해외남성의류는 78%, 남성캐주얼은 33%, 신사정장은 20% 각각 판매가 늘어나는 등 남성패션 전 장르가 고른 신장세를 나타냈다.
이밖에 졸업·입학과 밸런타인 데이에 힘입어 패션 잡화(소품)이 30% 이상 늘어나는 등 판매가 호전됐다.
다만 식품은 설 행사가 올해 1월에 진행된 탓에 2월에는 판매가 5% 늘어나는데 그쳤고, 여성패션은 2% 신장하는데 그쳐 상대적으로 저조한 실적을 나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