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레미아 "할인 행사서 '방콕' 인기 1위…3시간 만에 90% 판매"
by공지유 기자
2024.08.21 09:53:50
연중 최대 할인 행사 ''프로미스'' 진행
방콕 노선 소진율 98%로 1위…뉴욕 93%
프로모션 첫날 하루 방문자 12만명 기록
[이데일리 공지유 기자] 에어프레미아는 연중 최대 할인 행사인 프로미스에서 방콕노선이 가장 인기가 많았다고 21일 밝혔다.
에어프레미아는 지난 5일부터 12일까지 8일 동안 미주 3개 노선과 방콕, 나리타 등의 하반기 초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미스 프로모션의 노선별 소진율을 살펴보면 방콕 노선이 98%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으며, 이어 뉴욕 노선 93%, 나리타 노선 92%의 소진율을 나타냈다. 프로모션 공급석이 타 노선보다 많았던 LA와 샌프란시스코 노선은 각각 83%와 80%가 소진됐다.
특히 방콕노선의 인기가 가장 눈에 띄었는데, 지난 7일 별로도 오픈한 방콕노선은 이벤트 오픈 후 단 3시간만에 공급석의 90% 이상을 소진하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왕복기준 평균 예약기간도 노선별로 차이가 있었는데 장거리인 미주 노선은 7~8일 패턴이 가장 높았으며, 방콕 노선은 3~5일, 나리타 노선은 2~3일 패턴이 가장 많았다.
행사 참여자도 많았다. 시작 당일이었던 지난 5일 홈페이지 하루 방문자는 12만명이었으며, 시간당 최대 접속자수는 4만명으로 나타났다.
에어프레미아 관계자는 “1년에 두 번 있는 초특가 프로모션인 만큼 예비 여행객들의 관심이 매우 높았다”며 “신규기단이 도입되는 내년 상반기에는 더 다양한 노선의 프로미스로 찾아뵙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