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레미아 "할인 행사서 '방콕' 인기 1위…3시간 만에 90% 판매"

by공지유 기자
2024.08.21 09:53:50

연중 최대 할인 행사 ''프로미스'' 진행
방콕 노선 소진율 98%로 1위…뉴욕 93%
프로모션 첫날 하루 방문자 12만명 기록

[이데일리 공지유 기자] 에어프레미아는 연중 최대 할인 행사인 프로미스에서 방콕노선이 가장 인기가 많았다고 21일 밝혔다.

(사진=에어프레미아)
에어프레미아는 지난 5일부터 12일까지 8일 동안 미주 3개 노선과 방콕, 나리타 등의 하반기 초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미스 프로모션의 노선별 소진율을 살펴보면 방콕 노선이 98%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으며, 이어 뉴욕 노선 93%, 나리타 노선 92%의 소진율을 나타냈다. 프로모션 공급석이 타 노선보다 많았던 LA와 샌프란시스코 노선은 각각 83%와 80%가 소진됐다.

특히 방콕노선의 인기가 가장 눈에 띄었는데, 지난 7일 별로도 오픈한 방콕노선은 이벤트 오픈 후 단 3시간만에 공급석의 90% 이상을 소진하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왕복기준 평균 예약기간도 노선별로 차이가 있었는데 장거리인 미주 노선은 7~8일 패턴이 가장 높았으며, 방콕 노선은 3~5일, 나리타 노선은 2~3일 패턴이 가장 많았다.

행사 참여자도 많았다. 시작 당일이었던 지난 5일 홈페이지 하루 방문자는 12만명이었으며, 시간당 최대 접속자수는 4만명으로 나타났다.

에어프레미아 관계자는 “1년에 두 번 있는 초특가 프로모션인 만큼 예비 여행객들의 관심이 매우 높았다”며 “신규기단이 도입되는 내년 상반기에는 더 다양한 노선의 프로미스로 찾아뵙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