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윤정훈 기자
2021.07.30 11:01:44
G마켓 물놀이용품 등 관련 상품 전년 比 판매 최대 3배 가까이 급증
아이스팩, 쿨매트 등 시원한 휴식돕는 제품도 판매 늘어
[이데일리 윤정훈 기자] 코로나19 4차 대유행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와 폭염이 겹치면서 올여름 휴가를 집에서 보내는 사람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아이들이 집에서 물놀이를 할 수 있는 미니풀장 등 물놀이 용품 판매가 늘었다. 실제 베란다에 물놀이장을 만들어 휴가철을 나는 이른바 ‘베캉스(베란다+바캉스)’라는 말이 나올 정도다.
30일 G마켓에 따르면 지난주(7월 19일~25일) 아이들을 위한 물놀이용품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최대 큰폭으로 신장했다. 실내에 설치하는 수영풀장 판매는 49%, 유아풀장은 178% 올랐다. 물놀이에 즐거움을 더해줄 목욕놀이완구와 유아목욕장난감은 각 38%, 191%씩 신장했다.
베캉스 시 무더위를 해소해 주는 용품들도 주목 받고 있다. 체온을 낮춰 시원한 휴식을 돕는 쿨매트가 183% 큰 폭으로 증가했고, 아이스팩도 110% 신장했다. 그늘을 만들어 주는 파라솔 판매는 해당 기간 8% 상승했다.
물놀이 중 시원하게 즐기는 먹거리 제품의 인기도 높다. 빙과기기 중 얼음을 만들어 주는 제빙기는 37%, 빙수기는 66%의 오름세를 보였다. 여름철 별미인 수박과 식혜·수정과는 각각 20%, 65%씩 오름세를 보였고, 냉동 과일인 아이스블루베리도 115%나 신장한 것으로 집계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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