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영상 소통서비스 ‘피플’ 인증샷 기능 추가
by김정유 기자
2023.09.04 10:20:12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스마일게이트는 차세대 영상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피풀’이 인증샷 기능을 업데이트했다고 4일 밝혔다.
피풀은 지난 7월 오픈베타 이후 사용자들의 의견을 수렴해 서비스를 고도화했다. 이번 인증샷 기능 업데이트로 최대 25명까지 하나의 프레임에서 인증샷을 남길 수 있으며, 모임에 따라 다양한 디자인을 적용할 수 있다. 피풀 인증샷은 온라인에서 회의, 미팅 등을 진행한 참가자들의 모임을 ‘인생네컷’ 같은 프레임으로 기록을 남길 수 있는 기능이다.
이번 업데이트는 신학기에 맞춰 모임과 회의시 인증샷이 필수인 트렌드를 반영해 대학생 인기 작가들의 캐릭터 지식재산(IP)을 활용한 아바타 증강현실(AR) 및 이모티콘을 함께 도입했다.
사용자들이 해당 캐릭터들을 활용한 인증샷 프레임으로 모임을 인증하고 피풀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 태그하면 최신형 아이패드 프로(1명), 에어팟맥스(2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100명)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가 3주간 진행된다.
이번 업데이트 기념으로 CJ제일제당의 식물성 식품 전문 브랜드 ‘플랜테이블’과의 프로모션도 선보인다. 참가자들이 모임, 회의, 미팅 등에서 ‘플랜테이블 만두AR’ 등을 활용한 인증샷을 피풀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 태그하면 총 600개의 ‘플랜테이블 왕교자’를 제공한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업데이트는 사용자들이 온라인에서 즐겁게 모임을 하고 인증할 수 있도록 하는 대학생들의 아이디어를 반영해 실시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피풀은 다양한 사용자들과 소통하며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