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진로골드' 출시 기념 서울 성수·부산 서면 팝업매장

by남궁민관 기자
2024.04.03 09:51:53

실내 테마파크 콘셉트 ''진로골드 판타지아'' 운영
인증샷 위한 포토존…진로골드·안주 제공 게임존도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하이트진로는 ‘진로골드’ 출시를 기념해 서울과 부산에서 팝업매장을 열고 소비자 공략 마케팅 활동을 본격화한다고 3일 밝혔다. 진로골드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를 알리고 특별한 경험과 재미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하이트진로 서울 성수동 진로골드 팝업매장.(사진=하이트진로)


‘진로골드 판타지아’라는 이름으로 전개되는 이번 팝업매장은 실내형 테마파크 콘셉트 아래 진로골드 브랜드 색상 로즈골드와 에메랄드 블루를 적용해 축제 분위기를 연출했다. 진로골드 판타지아 외관 역시 건물 전면에 진로골드 제품 규모감 있게 배치하고 황금두꺼비 캐릭터를 부각 시켜 주목도를 높였다.

△포토존 △체험존 △시음존 △굿즈존 등 총 4개 공간으로 구성해 자유롭게 이동하며 진로골드의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다. 인증샷을 즐기는 MZ세대를 위해 항공샷이 가능한 하이앵글, 쏘맥자격증 발급 등 4개의 특색 있는 사진촬영 공간을 배치했다. 체험존은 사격게임, 난타게임 등 게임 5종을 마련해 이 중 3개의 미션을 성공하면 시음존에서 부드러운 맛의 진로골드와 안주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두꺼비모양의 식용금, 금 아이스크림, 굿즈 등을 합리적인 가격에 획득할 수 있는 럭키볼 뽑기도 진해한다.



서울에서는 성수동에서 오는 5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부산에서는 서면에서 12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운영되며 미성년자 출입은 제한된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테마파크 콘셉트의 진로골드 판타지아 팝업매장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다양하고 색다른 공간 체험을 제공하고 자연스럽게 신제품 진로골드를 알리고자 했다”며 “대한민국 대표 종합주류기업으로서 다양하고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이트진로 가볍게 마시는 음주문화의 확산으로 다양해진 소비자 입맛과 저도주 트렌드를 반영해 15.5도의 진로골드를 출시했다. 쌀 100% 증류원액 함유와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슈거’를 통해 부드러운 맛을 극대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