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스協 멕시코·싱가포르서 '글로벌 마이스 연수 프로그램' 운영

by이선우 기자
2023.05.19 10:05:16

재직자 대상 전문 교육, 26일까지 모집
6월 멕시코, 7월 싱가포르 현지서 진행

싱가포르 마이스협회(SACEOS)가 매년 여는 ‘싱가포르 마이스 포럼’(SMF) 행사 모습 (사진=SACEOS 제공)
[이데일리 이선우 기자] 한국마이스협회(회장 신현대)가 글로벌 해외연수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마이스 분야에서 활동 중인 재직자 등 경력자를 대상으로 협회가 운영하는 3가지 전문교육 과정 중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글로벌 연수는 국제회의전문가협회(MPI)와 싱가포르 마이스협회(SACEOS)가 진행하는 교육행사와 연계해 2회로 나눠 진행한다. MPI 과정은 멕시코에서 다음달 13일부터 15일까지 진행하는 MPI 세계교육회의(WEC)에 참가하는 프로그램이다. MPI가 매년 진행하는 WEC는 70여개 세션으로 구성된 교육 및 네트워크 프로그램으로 세계 각국의 마이스 종사자와 전문가 2000여 명이 참여한다.



SACEOS 프로그램은 오는 7월 26일부터 28일까지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싱가포르 마이스 포럼에 참가하는 연수과정이다. SACEOS가 지속가능성과 기술, 혁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인재 등을 주제로 여는 연례행사다.

멕시코 MPI 과정은 405달러, 싱가포르 마이스 포럼은 899달러 등록비를 협회에서 지원한다. 항공료와 숙박비는 개인 부담이다. 신청은 이달 26일까지 한국마이스협회가 운영하는 온라인 마이스 연수원에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