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창수 회장 "도전·혁신·실천의 DNA 확보하라"

by전설리 기자
2011.05.18 10:10:44

사내 포럼서 강조

[이데일리 전설리 기자] "도전·혁신·실천의 DNA 확보하라"

▲ 허창수 GS그룹 회장
허창수 GS(078930)그룹 회장은 18일 강남구 역삼동 GS타워 아모리스홀에서 열린 `밸류 크리에이션 포럼`에서 이같이 강조했다.

GS그룹 각 계열사의 경영혁신 성공 사례와 성과를 공유하고자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번째로 개최된 이날 포럼에는 계열사 최고경영자(CEO)와 상무급 이상 임원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



허 회장은 포럼 인사말을 통해 "혁신 사례 공유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최대한 많이 배워 잘 활용하는 것"이라며 "최고 경영자가 어떤 전략적 방향을 제시했는지, 현장의 리더들은 어떻게 아이디어를 구체화했는지, 실무자들은 어느 수준까지 폭발적인 실행력을 발휘했는지에 대한 면밀한 파악을 통해 모든 임직원들이 도전과 혁신, 실천의 DNA를 확실하게 전달받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가치를 창출하고 비전을 실천하는 과정에 묘수나 지름길이 있을 리 만무하고, 나무 한 그루 한 그루가 모여 장대한 숲이 되는 것과 마찬가지로 현장에서 수행하는 크고 작은 활동들이 모여 비전이 실현된다"며 "매년 포럼의 질이 높아지고 그 실천적 의미가 빛나야만 우리가 열망하는 비전이 현실이 될 수 있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포럼에서는 GS칼텍스, GS(078930)리테일, GS건설(006360) 등 주요 계열사가 전기자동차용 음극재, 편의점에 설치한 GS TV 등 10개의 혁신 사례를 소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