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아이부자’ 서포터즈 1기 발대식

by정두리 기자
2024.09.30 09:50:16

아이부자 신규 서비스 체험, 콘텐츠 제안 등 활동

하나은행은 지난 27일 서울시 중구 을지로 소재 하나은행 본점에서 알파세대를 위한 체험형 금융 플랫폼 ‘아이부자’의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 참석한 ‘아이부자’ 서포터즈와 하나은행 임직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이데일리 정두리 기자] 하나은행은 지난 27일 서울시 중구 을지로 소재 하나은행 본점에서 알파세대를 위한 체험형 금융 플랫폼 ‘아이부자’의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하나은행의 모바일 앱 ‘아이부자’는 부모 회원과 자녀 회원이 함께 이용하는 국내 최초 ‘금융 페어런트 테크(Parent Tech)’ 서비스로, 자녀 회원은 ‘아이부자’ 앱을 통해 용돈을 받을 수 있고, ‘모으고·쓰고·불리고·나누는’ 활동을 직접 체험해보며 올바른 금융 습관도 형성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하나은행은 ‘아이부자’ 서비스에 대한 손님 의견을 적극 청취하고 서비스 개선 및 고도화에 반영하기 위해 부모 회원으로 구성된 서포터즈 1기 20명을 선발했다. 이번에 선발된 ‘아이부자’ 서포터즈는 향후 4개월간 △아이부자 신규 서비스 우선 체험 △아이부자를 통한 금융교육 콘텐츠 제안 △자녀 진로상담 참여 등 하나은행에서 준비한 다양한 미션과 교육 프로그램을 수행하며 ‘아이부자’에 대한 의견 제시 및 서비스 개선을 위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하나은행 디지털채널부 관계자는 “하나은행의 ‘아이부자’ 서비스가 자녀들의 올바른 금융 습관과 생활 습관을 형성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아이부자’ 서비스는 지난 5월 다문화 가정을 위한 외국인 가입을 시행하는 등 손님 편의성 증대를 위한 서비스 개편을 지속하고 있다. 지난 2023년 5월 누적 가입자 수 100만명을 돌파한 이후 현재 자녀 회원 76만명을 포함해 전체 가입자 수는 156만명으로 증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