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친환경건설산업대상-다베로

by이코노미스트 기자
2023.11.15 09:17:48

주거혁신부문 대상 다베로
제목:다베로, 국내 최초 소셜 주거콘텐츠 브랜드 ‘우뚝’
특화평면과 1:1 매칭 프로세스 눈길
주거 멤버쉽 서비스와 D2C방식 제공
고객 니즈 맞는 집 공급 및 운영

다베로의 중소형 주택 모습. 다베로 제공


2023 친환경건설산업대상 주거혁신 부문 대상은 주거혁신 평면을 제시한 다베로에게 돌아갔다. 2016년부터 차별화와 실용성을 바탕으로 론칭된 다베로는 중소형규모 주택에 특화된 부동산개발기업으로 도시형생활주택, 오피스텔, 주상복합 등의 시행·시공·분양·임대·운영 및 브랜딩 전 과정을 인하우스에서 진행하는 중소형주택전문회사다.

설계부터 인테리어 시공까지 고객 관점에서 리모델링 인테리어를 제공하고 홈퍼니싱 업무도 지원한다. 또 부동산 개발과 관련한 시장조사 사업수지분석 등의 컨설팅 업무와 프로젝트관리(PM)총괄도 대행한다.

원스톱 주택서비스 제공...혁신 평면도 눈길

다베로의 최대장점은 고객의 요구에 빠르게 대응하는 신속한 의사결정으로 중장기적으로는 주택 찾기부터 입주 후 안정적인 주거 및 임대, 금융 서비스까지 주택관련 원스톱 토털서비스를 지원하는 주거분야 구독경제 서비스를 제공, 국내 최초의 소셜 주거콘텐츠 브랜드로 성장 중이다.

다베로의 혁신평면도 눈에 띈다. 가변성을 강조한 특화평면과 함께 벌크업사이징, 레이어드홈, 2Bay 복층형평면을 선보여 주목 받았다. 또한 1~2인 가구를 위한 풀퍼니시드시스템과 MZ세대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맞춤형 평면을 제공한다.



또한 멤버쉽서비스를 론칭해 입주자전용앱으로 숙박·음식·세탁·창고·펫돌봄·가사도우미 등 다양한 주거지원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라이프스타일 맞춤형 서비스 제공

다베로는 업계 최초로 소비자 직접판매(D2C) 방식으로 고객과 소통하고 있다. 앞으로는 수년간의 고객데이터를 기반으로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맞춤형 커스텀 하우스, 반려동물과 스트레스 없이 공생할 수 있는 펫하우스, 시니어를 위한 도심 내 자연친화적인 실버하우스 등 콘텐츠가 있는 주거공간을 선보일 예정이다.

금보미 다베로 대표는 “집이 주는 안정감이 세상을 더 좋은 방향으로 변화시킬 수 있다고 믿기에 ‘진심’이란 뜻의 다베로 브랜드를 론칭했다”며 “특히 주거를 통해 ‘고객에게 줄 수 있는 가치가 무엇일까?’를 다베로는 끊임없이 고민해왔다”고 강조했다. 이어 “고객들의 삶의 분기점마다 더 나은 라이프스타일을 누릴 수 있도록 공간을 제안하고, 일상에 영감을 주는 경험을 함께한다면 주거 그 이상의 가치를 안겨줄 수 있을 거라는 확신이 들었다”며 “주거를 통해 고객들의 삶을 더 풍요롭게 하고 최고의 경험을 드리겠다는 비전으로 공간과 사람을 연결하는 회사를 꿈꾸게 됐”고 말했다.

한편 다베로는 고객의 라이프 생애주기에 맞는 주거경험을 위해 다베로파트너스서비스 지점을 서울 전역으로 확장해나가고 있다.

김정훈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