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글라스 홈씨씨 봉사단, 스칸디아모스 액자 설치 사회공헌
by함지현 기자
2021.12.21 10:35:12
임직원 60여명 직접 제작…여주시 가남지역아동센터 설치
6월 첫 활동 이어 3번째 복지시설 환경개선 봉사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KCC글라스는 ‘홈씨씨 봉사단’이 사단법인 ‘한국자원봉사문화’와 함께 여주시 가남읍에 위치한 ‘가남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스칸디아모스 액자를 설치하는 환경개선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21일 밝혔다.
| 홈씨씨 봉사단원이 가남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사진=KCC글라스) |
|
KCC글라스에 따르면 북유럽산 천연 이끼인 스칸디아모스는 가습 및 제습 효과가 있는 공기정화 식물로 실내 습도 조절과 탈취에 뛰어나다. 이번에 설치된 스칸디아모스 액자는 60여명의 KCC글라스 임직원이 직접 제작했다.
이번 환경개선 봉사활동은 지난 6월 서울 ‘성복행복한홈스쿨’과 11월 인천 ‘고려대지역아동센터’ 설치에 이은 3번째 활동이다. 홈씨씨 봉사단은 앞으로도 스칸디아모스 액자 설치를 통한 전국 각 지역의 복지시설 환경개선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홈씨씨 관계자는 “새롭게 설치한 스칸디아모스 액자가 센터 아동들의 쾌적한 생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집을 가장 잘 아는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인 홈씨씨의 강점을 살려 사회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KCC글라스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과 더불어 기업 전반에 걸친 ESG 경영에 힘쓰고 있다. 최근에는 ‘유엔글로벌콤팩트(UN Global Compact·UNGC)’에 가입하고 첫 번째 ‘ESG(환경·사회·지배구조)보고서’를 발간하는 등 ESG 기반의 사회책임경영 강화와 이해관계자와의 투명한 소통에 적극 나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