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銀, 소상공인 무료 창업아카데미 개최

by전상희 기자
2017.11.02 09:18:42

예비창업자, 소상공인 등이 지난 1일 서울 사당동 KB경력컨설팅센터에서 열린 ‘KB국민은행과 서울신용보증재단이 함께하는 소상공인 창업 아카데미’에서 강연을 듣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제공]
[이데일리 전상희 기자] KB국민은행은 지난 1~2일 서울 사당동에 위치한 KB경력컨설팅센터에서 50여명을 대상으로 ‘KB국민은행과 서울신용보증재단이 함께하는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 6월에 이어 올해 두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교육은 예비창업자, 소상공인, 업종전환 희망자 등 창업 및 경영애로에 직면한 실 수요자를 대상으로 KB국민은행과 서울신용보증재단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무료 창업강좌다.

이번 아카데미는 창업절차, 상권 및 입지분석 활용방안, SNS를 활용한 홍보방법부터 창업자금 준비, 소상공인지원사업 등을 주제로 진행됐다. 자금사정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투자전문가의 자산관리 및 재테크 비결, 세무사의 실전 창업세무 강연이 진행됐으며, ‘KB 소호 창업컨설팅’ 전문가들의 법률, 세무, 창업 관련 1:1 맞춤식 심층 상담서비스도 제공했다. .



아울러 아카데미 수료자에게는 서울신용보증재단에서 최대 5000만원의 ‘소상공인 창업자금’ 신청자격을 부여했다.

KB국민은행은 지난해 9월부터 금융권 최초로 서울소재 5개 거점 지역에 ‘KB 소호 창업지원센터’를 설치해 예비 창업자 및 창업 후 경영 애로를 겪고 있는 사업자를 대상으로 600여건이 넘는 무료 창업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정부의 창업 생태계 조성 및 지원정책을 통해 창업 활성화에 적극 동참하고자 민·관이 협업하여 맞춤형 창업 아카데미를 개최하게 됐다”며 “소상공인 주간에 맞춰 준비한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예비창업자와 생계밀접형 자영업자의 어려움을 함께 고민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