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김대웅 기자
2011.02.24 10:38:05
신규브랜드 출시, 해외시장 확대로 성장동력 마련
[이데일리 김대웅 기자] 네오팜(092730)은 올해 해외수출 확대 등을 통해 공격적인 경영을 하겠다는 사업계획을 24일 발표했다. 매출목표는 전년 대비 약 30% 성장한 190억원으로 정했다.
목표 달성을 위해 네오팜은 ▲신속한 시장대응 ▲신규브랜드 출시 ▲해외시장 점유율 확대 등을 3대 핵심전략으로 정했다.
네오팜은 올 1월부터 신속한 시장대응 차원에서 마케팅과 영업을 통합해 M&S(Marketing&Sales) 사업본부를 출범시키고 영업채널별 담당인력을 배치해 맞춤영업과 프로모션 실행력을 강화했다.
또 기존 채널 뿐 아니라 특수유통 채널인 백세동안과 국군복지단, 수영장 매장 등으로 판로를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지난해 출시한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닥터엠엘이(Dr. MLE)`는 KBS 인기드라마 `드림하이`에 출연 중인 이윤지를 최근 광고모델로 발탁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온라인 채널기반의 영업망을 구축하기 시작했다.
네오팜은 또 급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범용보습제시장 공략을 위해 올해 안에 신규브랜드를 출시, 국내외 시장을 함께 공략해 나간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