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로 보험료 내세요" 동양생명-카페이 MOU
by김정현 기자
2022.07.07 10:07:39
"고객 편의성 강화 및 MZ세대와의 마케팅 접점 확대"
[이데일리 김정현 기자] 동양생명이 금융 플랫폼 카카오페이를 통한 보험료 납부 서비스를 오픈했다.
동양생명은 “지난 6일 카카오페이와 인슈어테크 혁신 선도를 위한 상호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면서 7일 이같이 밝혔다.
| 동양생명과 카카오페이가 6일 서울 종로구 동양생명 본사에서 인슈어테크 혁신선도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 네번째 동양생명 김태현 전무와 왼쪽 다섯번째 카카오페이 결제사업부문 오승준 부문장) (사진=동양생명 제공) |
|
이번 협약은 고객들이 보다 간편하게 보험료를 납부할 수 있게 한 것으로, 주 내용은 카카오페이를 통한 정기 보험료 납부 및 인슈어테크 혁신을 위한 새 사업모델 발굴, 혁신을 위한 지속적 협업 등이며, 이 외에도 양사는 시너지 창출과 우호 증진을 위해 적극 협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그 일환으로 동양생명은 고객이 청약을 확정하고, 카카오페이로 납부를 희망할 시 결제 알림톡을 전송해 고객이 카카오페이를 통해 초회 보험료는 물론 계속 보험료까지 납부할 수 있게 했다. 이는 고객이 설계사를 통해 보험 가입 시 카카오페이로 초회 보험료와 계속 보험료까지 납부할 수 있게 한 첫 사례다.
이로써 보험료 납부 방법이 확대돼 고객 편의성이 한층 강화됐고, 전 연령 층이 고루 사용하는 카카오페이를 통해 2030세대와의 접점이 확대돼, MZ(밀레니얼+Z)세대 대상 마케팅 기반을 마련할 수 있게 됐다.
10월 중에는 미납 보험료 청구서 서비스도 오픈해 보험료 연체 고객 대상 알림톡을 발송, 미납으로 인한 계약 해지 방지도 가능케 할 예정이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생활 금융 플랫폼인 카카오페이와의 협업을 통해 우리 고객들에게 한 차원 높은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고 앞으로의 협업이 더욱 기대된다”며, “당사는 앞으로도 고객 편의와 경험을 중심으로 한 서비스 개선을 통해 최상의 보험 서비스를 제공하는 최우수 아시아 금융회사로 도약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