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강동완 기자
2008.09.23 18:00:00
한국식 다이닝 주점 ‘뚝탁’ 가맹사업 본격 전개
[이데일리 EFN 강동완기자] 최근 성공창업네트워크 이데일리 EFN이 조사한 ‘2008 코리아 대표브랜드 찾기’에서 술집.퓨전주점의 경우는 차별성이 없고, 일률천편적이어서 소비자들로부터 외면을 당한 것으로 분석됐다.
이 시점에서 한국형 요리주점이 새롭게 선보여 관심을 끌고 있다.
외식전문 프랜차이즈 업체인 (주)참살이L&F(대표이사 윤진원)가 지속적인 리뉴얼과 업그레이드를 통해 본격적으로 가맹사업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먼저, 창작전통요리주가 ‘뚝탁’은 우리 전통주의 부활과 복권, 한식의 세계화, 국내 농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철저한 전략적 준비를 통해 만들어진 진정한 한국형 요리주점이다.
이를 위해 브랜드 개발 과정에 윤진원 대표가 소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한국주류문화연구소, 국립한경대학교, 경기무형문화재 남한산성소주, (주)인토외식산업이 공동으로 참여했다.
창작전통요리주가 ‘뚝탁’은 현재 서울 강동구 길동점과, 성동구 건대점의 직영점 두 곳과 주택상권(거여점, 의정부점)과 유흥상권(신촌점, 길동점) 등 다양한 상권의 6개 가맹점을 통해 1년 6개월간의 철저한 검증과정 거쳤다.
여러 성격의 각 상권에서 가맹점이 만족할 만한 수익성과 사업성을 검증해낸 브랜드로 직영점 운영조차 없이 가맹사업 시작하고 있는 브랜들과 본질적인 차별화를 구축하고 출발한 브랜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