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김윤경 기자
2001.05.14 12:50:06
[edaily] 생활 금융 인터넷 웰시아닷컴(www.wealthia.com)이 실질금리 마이너스 시대에 맞춰 서민들의 재테크 생활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사이트를 개편했다고 14일 밝혔다.
웰시아는 고객 성향에 맞는 금융상품 추천 및 라이프 플랜에 맞춘 금융상품 포트폴리오 구성, 재테크 상담 서비스 등 개인 맞춤형 재테크 서비스에 포커스를 맞춘 종합적인 재테크 사이트로서의 기능을 강화했다.
먼저 "금융상품백화점"을 통해 국내 1000여 개 금융기관의 상품 DB구축작업을 통해 시중에 나와 있는 금융상품의 금리 및 서비스를 한눈에 비교하고 회원 개인에게 맞는 상품을 자동 추천받을 수 있도록 했다.
"금융상품백화점"에서는 은행신탁상품/펀드상품/보험상품/대출상품 등을 ▲가입목적별, ▲금융기간별, ▲가입자격별, ▲세금절약 여부별, ▲부대서비스 여부별 등 다양한 검색 조건으로 검색할 수 있다.
웰시아는 또 금융상품DB를 활용하여 고객이 자신의 자산상태와 앞으로의 재무목표를 입력하면 재테크 전문가들이 현재 나와있는 금융 상품으로 표준적인 금융상품 포트폴리오를 제시해 보다 효율적인 재테크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맞춤포트폴리오 서비스를 추가했다.
맞춤포트폴리오는 목돈굴리기와 목돈모으기 두가지 목적에 따라 고객이 자신의 자산상황을 입력하면 목적에 알맞은 금융상품으로 구성된 표준 금융상품 포트폴리오를 추천해 준다.
이외에도 머니마스터즈 클럽에서는 주식, 금융상품, 부동산, 세무, 보험, CFP(국제공인재무설계사 )등 국내 마켓리더 100명이 금융관련 검증된 지식과 경험을 일반 투자자들에게 제공하며, 투자전략과 재테크 정보, 추천종목과 추천상품 등으로 투자 및 재테크의 방향을 제시해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