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감지구 지식산업센터 ‘목감역 위타워’ 분양
by이윤정 기자
2023.03.29 09:57:23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목감지구에 들어서는 지식산업센터 ‘목감역 위타워’가 분양을 시작하여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목감역 위타워는 시흥 목감택지개발지구 자족 용지에 들어설 예정이다. 신안산선 목감역 도보 5분이며, KTX광명역을 지나 여의도는 20분, 서울역까지 30분 내 진입 가능하다.
트랜스포머 지식산업센터란 기업이 호실을 직접 디자인하여 원하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신개념 지식산업센터다. 기본적으로 오피스와 더불어 물건을 보관할 수 있는 물류창고, 집처럼 편안한 휴식을 할 수 있는 홈&오피스로 필요한 용도에 맞게 호실을 변형하여 활용할 수 있는 지식산업센터를 말한다.
목감역 위타워는 입주기업의 편리성과 자산 가치를 높이는 5가지 시스템을 도입했다. △10톤 화물 엘리베이터 도입과 물류창고의 핵심인 수직반송기 도입 △도시가스와 온수의 공급으로 이를 꼭 필요로 하는 다양한 기업이 선택할 수 있는 시스템 도입 △고가의 물류가 주류인 기업과 각별한 보안을 요구하는 기업을 위해 외부인 출입 통제 시스템 적용 △프리미엄급 지식산업센터를 표방하며 입주민과 외부 방문객을 위한 발렛파킹 서비스 도입 △건물의 중앙운용관리 시스템으로써 투자자 리스크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시행사가 임대 관리를 책임지며, 모든 입주기업의 운영 및 관리를 시행사에서 직접 책임지는 시스템 도입이다.
목감역 위타워의 시행사인 위씨앤디 박희성 대표는 “20년간의 노하우를 살려 기업이 가장 선호할 수 있는 지식산업센터를 표방했다”며 “최근 지식산업센터 투자자들이 겪고 있는 어려움을 고려하여 직접 기업을 유치하고, 투자자들에게 매칭하는 책임감 있는 시행사의 역할을 다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