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나눔의 장, 제7회 푸드뱅크 식품나눔 전국대회 열려

by온라인총괄부 기자
2013.11.15 11:23:00

[온라인총괄부] 지난 14일 한국거래소에서는 ‘맛있는 나눔! 사랑의 푸드뱅크’를 주제로 한 제7회 푸드뱅크 식품나눔 전국대회가 진행됐다. 이번 대회는 저소득층에게 식품 등의 도움을 주기 위해 노력한 유공자를 표창하고 기업과 개인의 식품 기부 참여를 생활화하기 위한 식품나눔의 장으로 꾸며졌다.

김병찬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식품기부기업과 푸드뱅크사업 관계자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유명 팝페라 가수 이사벨이 재능기부의 취지로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행사의 포문을 연 가운데 보건복지부장관 표창(30팀),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 표창(10팀)이 이어졌다. 표창 대상은 기부식품제공사업자, 식품 등의 기부기업, 지방자치단체, 자원봉사자 등 다양했다.

행사 관계자는 “이번에 선정된 표창 대상자들은 사회복지학계, 사업전문가 등으로 공적심사위원회를 구성해 대상자를 심사, 선정한 후 보건복지부에 추천했다”며 “식품 등의 기부에 많은 기여를 한 개인과 팀을 중심으로 표창의 기쁨을 얻게 됐다”고 설명했다.



특히 팝페라 가수 이사벨은 홍보대사로 위촉된 가운데 푸드뱅크에 2500만원 상당의 식품을 기부해 눈길을 끌었다.



이사벨은 “이렇게 뜻깊은 행사에 홍보대사로 활동할 수 있게 돼 영광”이라면서 “점점 추워지는 날씨에 푸드뱅크 식품나눔 활동이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큰 힘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전했다.

2부 식순에서는 김장나누기 행사가 진행됐다. 김장나누기 행사는 물가상승 등의 경제악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소외계층에게 김장김치를 지원하기 위해 열린 부대행사다. 정성껏 만들어진 김장김치는 결식아동, 소년소녀가정, 조손가정, 다문화가정, 독거어르신 등에게 전달된다.

관계자는 “식품나눔 주간을 맞아 열린 이번 행사가 국내 식품나눔운동에 활력을 불어넣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식품을 기부하고자 하는 개인, 기업, 단체의 따뜻한 손길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푸드뱅크 식품나눔 전국대회는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하고 보건복지부, 한국거래소가 후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