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차, 현대해상과 `모젠`서비스 제휴

by지영한 기자
2003.11.06 10:33:26

긴급출동 서비스 질 제고 및 차별화된 보험 개발 예정

[edaily 지영한기자] 현대·기아자동차(대표 정몽구)는 6일 차량정보·멀티미디어 종합 서비스인 `모젠` 텔레매틱스 서비스에 보험 및 긴급출동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날 현대해상화재보험과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현대자동차(005380)는 가입한 고객에게 양질의 긴급출동 서비스를 제공하고 또한 보험관련 컨텐츠를 온라인에서 제공하게 되며 현대해상(001450)화재보험은 고객의 주행데이터를 통해 손해율 감소 효과 등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 제고 효과를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협약에 따라 현재 보험사에서 유료로 전환한 긴급견인, 비상 급유, 배터리 충전 등 주요 긴급출동 서비스를 현대해상화재를 통해 `모젠` 가입고객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특히 `모젠`의 안전보안 서비스 특장점을 반영하여 동일한 조건에서 일반 타 보험보다 3∼5% 저렴한 보험상품을 현대해상화재보험에서 개발하여 `모젠` 가입고객에게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양측은 원격 차량진단 서비스, 차세대 LBS 서비스 등 고객의 자동차 생활 편의를 극대화할 수 있는 서비스를 향후 개발하여 제공하는데 적극 협력함으로써, 고객에게 질적으로 차별화된 자동차 생활문화를 영위할 수 있도록 최대한의 힘을 모으기로 했다. `모젠`(MOZEN)은 GPS, 이동통신, AV, Navigation이 통합된 자동차 내장형 단말기를 통해, ▶ Mozen Safety (SOS콜, 도난추적, 에어백 전개 자동통보), ▶ Mozen Driving (실시간 교통정보를 반영한 길안내), ▶ Mozen Life (교통정보, 여행, 맛집, 증권, 날씨 등의 정보제공, 개인정보관리), ▶ Mozen Secretary (상담원을 통한 비서서비스), ▶ Mozen Special (전화, 음성정보, AV)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현대·기아자동차 텔레매틱스 브랜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