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박지혜 기자
2013.11.19 10:52:00
[이데일리 e뉴스 박지혜 기자] 지난 17일 막을 내린 ‘지스타 2013’의 B2B관에는 작년의 2배에 가까운 국내외 게임업체들이 참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반면 B2C관에 참가한 업체들은 감소했다.
B2B관에 참가한 대부분의 국내외 업체들은 모바일게임을 국내 및 해외 바이어들에게 소개하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번 지스타 2013은 B2C보다는 B2B관에서 게임업체들에게 국내외 퍼블리셔와 바이어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런 가운데 PC게임 및 콘솔게임을 해외에 런칭하기 위해서나 국내외 바이어들을 만나기 위해 B2B관에 참여한 업체들도 있었다. 대표적으로 자이네스가 출품한 ‘엔더오프파이어’는 국내 바이어보다는 해외바이어들의 관심 속에 상세한 자료들을 요청 받았으며, 한 일본 게임전문 기자는 상세하게 ‘엔더오브파이어’에 대한 게임내용을 취재해 가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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