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제, 항스트레스 제제 국내 특허 등록

by공희정 기자
2006.07.05 10:46:51

[이데일리 공희정기자] 고제(002540)는 5일 항우울, 항스트레스 제제인 `SCP20`의 국내 특허등록이 결정됨에 따라 본격적으로 관련 기능성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 고제는 전자의료기 전문업체인 아이엠바이오(대표 안재목)와 연간 6억원을 투자하고 스트레스 측정기기인 `케노피9`에 대한 독점 판매권을 갖는 공동사업계약을 체결했다.

SCP20은 스트레스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효모 추출물로 항우울, 항스트레스 기능을 가진 것으로 알려졌다.

고제는 이번달 내로 스트레스 완화, 심신이완 기능을 가진 `밝은미소`와 월경전증후군 및 월경통 완화 기능의 효모추출 제품인 `좋은하루` 등을 출시키로 했다.



이와 함께 고제는 가톨릭의대와 공동으로 항스트레스물질 규명을 통해 미국, 일본, 유럽 등 스트레스를 사전에 적극 관리하는 것이 일반화된 해외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전자의료기기인 케노피9은 심박변이율(HRV) 측정을 통한 부교감신경과 교감신경의 상태를 지수화해 스트레스 정도를 파악하는 것으로 심혈관 질환 및 스트레스로 인한 각종 질환 진단과 처방이 가능한 제품이라고 회사측은 밝혔다.

최재균 고제 대표는"정보기술(IT), 바이오뿐 아니라 실버산업 등 미래 유망사업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와 노력으로 우리나라 핵심 성장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고제는 신규사업인 바이오신약과 기능성 식품을 양산할 수 있도록 의약품생산시설(GMP)에 36억102만원을 투자키로 했으며 지난 5월에는 SD메모리카드를 출시했다. 지난 4월에는 강원도, WTC에너지그룹과 함께 ‘WTC춘천 개발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 ‘세계무역센터 춘천(WTC 춘천)’을 설립키로 하고 했으며 필리핀에 골프장을 건설하는 등 건설업에도 진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