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보,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2년 연속 최고등급

by서대웅 기자
2023.04.14 10:11:51

2022 평가 91.8점 ''우수'' 기관 선정
디지털 강화·서비스 품질 향상 결과

(사진=신용보증기금)
[이데일리 서대웅 기자] 신용보증기금은 기획재정부가 발표한 2022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기재부는 공공기관운영법에 따라 매년 공공기관 서비스 이용자 만족도를 조사해 발표한다. 올해는 총 252개(공기업 25개, 준정부기관 92개, 기타공공기관 135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조사가 이뤄졌다.

이번 조사에서 신보는 91.8점을 받아 2년 연속 최고등급을 달성했다. 신보가 속한 준정부기관 총 92개 가운데 19개 기관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신보는 신보는 자체 고객만족도 조사, 이용고객 심층 인터뷰, 고객자문단 및 온라인 고객패널 등을 운영하고 있다. 또 수요자 중심의 디지털·플랫폼 시스템을 구축하고 디지털 서비스 역량 강화를 위한 임직원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신보 관계자는 “앞으로도 신보는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을 통해 고객에게 더욱 신뢰받는 정책 금융기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