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옥션, 설 선물 사전구매 프로모션

by남궁민관 기자
2022.12.26 10:22:46

가성비부터 프리미엄까지 선물세트 120여개 엄선
발송일 선택 가능…주소 몰라도 ''선물하기'' 제공
''사업자회원 전용관'' 임직원 선물 최대 10만원 할인혜택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G마켓과 옥션은 본격적인 설 프로모션을 앞두고 다음달 1일까지 ‘사전구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G마켓과 옥션이 설 선물 사전구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사진=G마켓)


이번 사전구매 행사에서는 식품·뷰티·생필품 등 전문 MD가 엄선한 120여개의 선물세트를 선 판매한다. 기존 판매 빅데이터를 활용해 인기 설 선물로 꼽히는 베스트셀러 뿐만 아니라 4만원대 미만의 실속형부터 프리미엄형까지 가격대 별로 상품을 추천한다.

기획전 상품 중 일반 상품의 경우 미리 발송일을 선택할 수도 있고, 발송일 선택 없이 빠른 배송을 원한다면 ‘스마일배송’ 상품을 구매하면 된다. 기획전 모든 상품은 ‘선물하기’ 기능이 가능해 보내는 주소를 몰라도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했다.



매일 특가딜 상품도 선보인다. 이날 대표상품으로 G마켓은 △설화수 탄력3종 세트 △CJ 스팸 마일드 8호 선물세트를, 옥션은 △LG생활건강 프리미엄 모던 에디션 E호 △아침이슬 사과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G마켓은 라이브방송도 진행한다. 27일 저녁 8시 인기 선물세트를 파격적인 사은품 혜택과 함께 선보이는데 본격적인 명절 프로모션을 앞두고 고객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특히 사업자회원(B2B)을 위한 전용 선물관을 운영한다. 파트너사 혹은 임직원 대상 선물 수요가 많은 사업자회원을 위해 대량 구매하면 좋을 선물세트를 추천하고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쿠폰은 ID당 매일 1회씩 다운 받을 수 있는 ‘7% 할인쿠폰’으로, 5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0만원까지 할인된다. 27일 단 하루, 신세계백화점 인기 선물세트를 선보이는 ‘신세계백화점 쓱-선물하는 날’ 코너도 진행한다.

G마켓과 옥션 고객이라면 누구나 다운 받을 수 있는 ‘10% 쿠폰’ 2종을 매일 제공한다. 10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만원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과 3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원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이다. 카드사 15%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간편결제인 ‘스마일페이’에 등록된 KB국민카드로 결제 시 최대 3만원까지 할인된다.

양재도 G마켓 프로모션실장은 “명절 선물을 미리 준비하는 수요가 늘어남에 착안해 대표 선물세트를 특가에 엄선해 얼리버드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발송일 선택, 선물하기 기능 등 고객 편의도 더욱 높인 만큼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