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숙박시설 '힐스테이트 라군 인 테라스 2차' 시화 MTV에 건립
by이윤정 기자
2022.12.21 09:56:51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엠티브이반달섬씨식스개발이 시행하고 ㈜현대건설이 시공하는 생활숙박시설 ‘힐스테이트 라군 인 테라스 2차’가 수도권 대표 해양레저도시 시화MTV에 건립된다.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성곡동에 위치한 힐스테이트 라군 인 테라스 2차는 지하 2층~지상 49층, 총 1191실 규모로 준공된다. 36~244㎡, 18개 타입 중 15개 타입이 3실 이상의 중대형 면적형 생활숙박시설로 조성된다.
힐스테이트 라군 인 테라스 2차는 교통 여건도 훌륭하다. 국토교통부 광역도시철도과 고시에 따르면 단지 인근으로 2024년 신안산선이 개통되어 경기 서부권과 여의도를 부담 없이 오갈 수 있다. 또한 시흥-안산 스마트허브트램도 2025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트램이 개통되면 4호선과 소사원시선 등의 노선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제2서해안고속도로와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등도 계획되어 서울 및 수도권 주요 도시를 편하게 오갈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이외 일부 타입을 제외하면 시화호를 바라보는 라군뷰 조망권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호실별로 조망 특화를 활용한 오픈형 테라스 설계를 도입했으며(장애인전용객실 제외) 지상 3층에는 시화호를 마주한 인피니티풀과 약 360m 규모의 조깅코스를 누릴 수 있다. 여기에레스토랑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과 전문 서비스대행 기업의 컨시어지 서비스도 유상으로 갖출 예정으로, 생활숙박시설의 프리미엄을 높인다.
각 호실에는 쾌적한 실내 산소농도 유지를 위해 ㈜힘펠 고순도 산소발생시스템, 욕실환기시스템, 친환경 무기 질 도료 마감 등을 적용되며 유럽산 포셀린 타일과 천연 대리석이 공간별로 적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