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 '고객 추천 기업' 선정

by강경래 기자
2020.12.22 09:15:23



[이데일리 강경래 기자] 코웨이(021240)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0년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에서 4년 연속 정수기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코웨이는 정수기 부문에서 2001년 첫 1위에 선정된 이후 올해까지 총 13회 수위 자리에 올랐다.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은 고객이 경험했던 기업 상품과 서비스를 다른 사람에게 추천한다는 의향을 모델화해 지수로 평가하는 조사다. 수도권과 전국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1만 여명 소비자를 대상으로 매년 조사를 실시한다.

코웨이는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고객 가치를 높이고 차별화한 서비스로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킨 점을 인정받아 높은 추천을 받았다. 특히 소비자 추천 항목 중 코웨이 정수기 물맛과 물 성분 항목에서 높은 추천 점수를 얻었다. 코웨이는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을 포함해 한국산업 고객만족도(KCSI),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등에서도 1위에 선정됐다.



코웨이는 지난해 ‘물맛 연구소’를 신설하고 업계 최초로 정수기 물맛을 진단할 수 있는 ‘물맛 지수’를 개발하는 등 더 깨끗하고 맛있는 물을 제공하기 위해 연구를 지속한다. 최근 빅데이터 기반으로 고객에게 최적화한 맞춤형 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며 서비스 혁신을 이어간다.

코웨이는 2만여 개의 수질 데이터를 기반으로 워터맵을 구축하고 이를 연계한 서비스를 시행한다. 워터맵 서비스는 국내 각지 물을 분석해 수질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한 뒤 이를 기반으로 고객 집 수질 환경에 따른 맞춤 필터를 파악하고 적합한 제품을 추천하는 서비스이다. 고객이 거주지 수질을 확인하고 가장 적합한 제품을 맞춰 사용할 수 있어 긍정적인 반응을 받고 있다.

코웨이 관계자는 “지속적인 고객중심경영을 위한 노력을 고객으로부터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라며 “앞으로도 환경가전 1등 기업으로서 책임과 자부심을 갖고 좋은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