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IT시스템 사전검증 솔루션 출시

by김국배 기자
2021.04.15 10:00:28

''퍼펙트윈 스위트'', 기존 솔루션에 시나리오 별 성능 부하 검증 기능 추가
한국은행 등 총 5,000억원 규모 20여 개 프로젝트에 적용

LG CNS 직원이 ‘퍼펙트윈 스위트’ 솔루션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LG CNS)


[이데일리 김국배 기자] LG CNS는 15일 IT시스템 사전 검증 솔루션 ‘퍼펙트윈 스위트’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퍼펙트윈 스위트는 IT시스템을 가동하기 전 미리 오류를 확인해보는 기존 퍼펙트윈 솔루션에 시나리오별 성능 부하 검증 기능을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가령 평소 시간당 100건의 주문량을 처리하던 온라인 쇼핑몰 시스템에 시간당 300건의 주문이 몰리는 상황을 임의로 설정해 새로 개발된 시스템이 어느 수준까지 주문량을 소화할 수 있는 미리 파악할 수 있는 것이다.



수작업으로 이뤄지던 검증 작업을 자동화시켜 소요 시간도 크게 줄였다. 퍼펙트윈은 하루 1억건 이상의 데이터를 자동 검증할 수 있다.

LG CNS는 현재까지 20여 개 대형 프로젝트에 퍼펙트윈을 적용했다. 퍼펙트윈이 검증한 시스템 규모는 약 5000억원에 달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실제로 한국은행의 차세대 IT시스템 가동 전 162개 유형의 잠재 결함을 차단했다.

이준원 LG CNS 디지털테크놀로지이노베이션(DTI)사업부 솔루션사업개발담당은 “퍼펙트윈 스위트는 신규 시스템의 결점이나 기존 시스템을 클라우드 환경으로 옮길 때 발생하는 오류를 사전에 차단한다”며 “고객사가 새로운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오픈할 수 있도록 사전 검증 기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