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미디어, 음악시장 활성화 위해 뭉쳤다`

by양효석 기자
2009.08.05 11:07:07

IPTV·케이블채널·모바일·인터넷 포털 결합

[이데일리 양효석기자] KT(030200)는 음악시장 활성화를 위해 쿡TV·MTV·도시락·파란이 함께하는 음악 프로모션을 공동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IPTV, 케이블채널, 모바일, 인터넷포털 등 4개의 미디어가 하나의 콘텐츠를 공동으로 홍보하는 국내 최초의 사례다. 쿡TV VOD 이용률 및 도시락 음원차트, MTV 방송회수 등을 기준으로 선정된 노래 한 곡을 각 미디어에서 일주일간 노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KT는 쿡TV 전용 음악프로그램 `The M`에 선정된 노래를 소개하는 코너를 신설하고, 해당 뮤직비디오를 정기적으로 방영할 예정이다. 또 홈페이지와 쿡TV매거진 등을 이용해 홍보채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글로벌 뮤직 엔터테인먼트 채널 MTV에서는 `The M`의 제작을 비롯, 해당 곡의 뮤직비디오를 정규프로그램에 우선 선곡한다. 도시락에서는 음원차트에 추천 곡으로 랭크·배너·인기검색어·뮤직비디오 소개·앨범 이벤트 진행 등을 통해 홍보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