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KB오토시스, 현대차 하이브리드 판매 역대 최대…美 생산 계획 수혜 기대에 '강세'

by김다운 기자
2024.08.23 10:29:21

[이데일리TV IR팀] KB오토시스(024120)의 주가가 오름세다. 현대차의 하이브리드 차량 판매량이 역대 최대치를 기록하고 미국 조지아 공장에서의 생산을 추진한다는 소식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현대차 공급사인 KB오토시스는 미국 조지아에 현대차 등의 완성차 업체 제품 공급을 위한 공장을 운영 중이다.

23일 오전 10시 25분 현재 KB오토시스는 전일보다 7.13% 오른 4280원에 거래 중이다.

현대차그룹의 미국 내 친환경차 판매가 순항하고 있다. 특히 하이브리드차 판매량이 역대 최대치를 기록 중이다.

호세 무뇨스 현대차그룹 글로벌 최고운영책임자(COO)는 20일(현지시각) 개인 소셜미디어를 통해 “현대차의 하이브리드차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차(PHEV) 판매량이 지난달까지 25% 증가했다”며 “‘현대차그룹 메타플랜트 아메리카(HMGMA)’에서도 하이브리드차 생산을 추가하기 위해 노력 중”이라고 말했다.



HMGMA는 현대차그룹이 지난 2022년 10월 공사를 시작한 새로운 공장이다. 당초 현대차·기아의 전기차 전용 공장으로 추진됐으나, 최근 캐즘(대중화 전 수요 감소)으로 전기차 시장이 위축되면서 하이브리드차도 생산하는 쪽으로 방향을 잡았다.

현대차그룹의 하이브리드 증산으로 KB오토시스가 수혜를 볼 것이라는 기대가 나온 것으로 풀이된다.

KB오토시스는 조지아에 3800만달러(약 420억원)를 투입해 부품 제조 공장을 건설했다. KB오토시스는 이를 통해 현대차, 기아, GM 등의 완성차 업체의 부품을 공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