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성우그룹, 기업 브로슈어 '2022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by이윤정 기자
2022.04.22 09:50:15

기업 경영철학 ''도전정신'' 홍보물 디자인에 담아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현대성우그룹은 자사 기업 브로슈어가 세계 3대 디자인상인 ‘2022 iF(International Forum) 디자인 어워드’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사진=현대성우그룹)
1954년부터 독일 인터내셔널 포럼 주관으로 개최되는 ‘iF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와 더불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세계적인 디자인 시상식이다. 이번 어워드에는 57개국 총 1만1000여개 작품이 출품되었으며, 각국 전문가들로 구성된 132명의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치는 치열한 경쟁 끝에 최종 수상자가 선발됐다.

본상 수상의 영예를 안은 현대성우그룹의 기업 브로슈어의 전체적인 디자인 콘셉트는 그룹의 무한한 ‘도전정신’이다. 특히 역동성과 방향성을 시각화한 ‘인피니티 서클’은 현대성우그룹의 정체성을 잘 보여준다.



인피니티 서클에서 지주사로서 전 사업 영역을 총괄하는 홀딩스는 혁신을 위한 ‘허브’로, 주물 제품 및 알로이휠 사업을 주도하는 캐스팅은 ‘시너지’로, 배터리의 한계를 뛰어넘는 쏠라이트는 ‘에너지’로 표현했다.

브로슈어의 패키지는 그룹의 모태가 된 자동차 부품산업을 상징하는 메탈 계열의 알루미늄 스틸로 제작하여 그룹의 역사와 미래의 연결성을 담아 의미를 더했다. 또한, 각 사업의 특징을 정확히 보여주는 직관성과 현장감 있는 사진, 그리고 그룹의 심볼마크 색상인 남색, 하늘색, 회색을 사용하여 기업 정체성 및 통일성을 반영했다.

현대성우그룹 관계자는 “현대성우그룹의 브로슈어가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현대성우그룹의 가치를 세계적으로 알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