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찬들·햇반·풀무원…지마켓, 한글상표·상품 최대 60%↓

by김미영 기자
2023.10.05 09:35:49

577돌 한글날 맞아 9일까지 ‘한글장터’ 기획전

[이데일리 김미영 기자] 이커머스업체인 지마켓과 옥션은 한글날을 맞아 오는 9일까지 ‘한글장터’ 기획전을 열고, 한글 이름의 상표와 상품을 모아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고 5일 밝혔다.

먼저 우리말로 만들어진 10개의 상표를 선정해 소개한다. 김치의 옛말인 ‘딤채’, 해가 가득 찬 들녘이라는 의미의 ‘해찬들’을 포함해 △햇반 △해태 △좋은느낌 △풀무원 △오뚜기 △빙그레 △깨끗한나라 △참존 등이 있다.

한글날 기획 상품도 내놓는다. 한글날 577돌을 맞아 만들어진 특별판 제품인 ‘하늘보리’ 등이다. 이외에 지마켓에서는 한글날 기획 상품으로 ‘한글 거치대 만들기’를, 옥션에서는 ‘한글날 도어벨 만들기’를 판매한다.



올바른 한글사용을 돕는 상품도 다양하게 판매한다. 한글교구, 한글자석, 맞춤법 교재 및 받아쓰기 교재와 한글공예, 한글도장, 서예용품 및 한글 그림책이나 한글 손수건, 옷, 물잔 등의 상품을 마련했다.

아울러 지마켓은 전용 서체를 무료 배포한다. 단순하고 직선적인 형태로 문자를 표현한 ‘지마켓 산스체’로, 손으로 쓰는 필순을 고려해 만들어 자연스러운 형태가 특징이다. 무료로 내려 받아 자유롭게 사용하면 된다.

지마켓 관계자는 “한글과 관련된 상품, 한글 교육과 관련된 상품을 엄선해 한자리에 모았다”며 “한글날의 의미, 영문표기 우리말로 바꾸기 같은 볼거리도 함께 소개하는 만큼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이미지=지마켓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