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AI 메뉴판' 만들어 고객 맞춤형 사업 나서
by김국배 기자
2022.05.24 09:39:57
5개 영역 52개 비즈니스 사례로 ''AI 주기율표'' 제작
''메타버스 컨택센터'' 등 AI 신기술 제공
[이데일리 김국배 기자] LG CNS는 고객에게 최적화된 인공지능(AI) 서비스를 패키지로 제공하는 ‘AI 서비스 포 엑스(for X)’ 사업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이는 AI를 적용할 수 있는 영역을 ‘X’로 정의하고, 고객에 맞는 최적의 AI 성공사례와 솔루션, 플랫폼을 조합해 제공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LG CNS는 △언어 AI △시각 AI △데이터 AI △복합 AI △AI 학습용 데이터 준비 등 5개 영역에 해당되는 52개 AI 비즈니스 사례로 AI 메뉴판 격인 ‘AI 주기율표’를 제작했다.
| 현신균 LG CNS 부사장이 ‘AI 주기율표’를 소개하는 모습. (사진=LG CN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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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주기율표에는 소셜 수요 예측, 작업자 이상행동 감지, 법인카드 이상 사용 감지, 챗봇, AI 무인시험감독관 등 다양한 사례가 포함돼 있다. 고객은 AI 주기율표로 AI 적용 분야를 찾아내고, 중요성과 시급성을 정량적으로 평가해 우선 과제를 도출할 수 있다. 투자 수익률(ROI) 평가를 통한 상세 전략도 수립이 가능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LG CNS는 ‘AI 서비스 for X’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AI 신기술을 제공할 계획이다. 언어 AI로 가상상담원의 목소리와 멘트를 구현하고, 비전 AI로 아나운서 등 실제 인물을 가상화해 금융사 무인점포 AI 뱅커 서비스에 적용하는 식이다.
은행 점포를 메타버스로 구현해 소비자의 아바타가 가상 점포를 돌아다니며 계좌 개설, 대출 상담 등을 할 수 있는 ‘메타버스 컨택센터(MVCC’ 서비스도 개발 중이다. 현신균 LG CNS D&A사업부장(부사장)은 “LG CNS가 수행한 AI 성공 케이스를 바탕으로 기업 고객들의 고민과 아이디어를 체계화해 다양한 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AI 서비스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했다.